논문 상세보기

한국교육공학회> 교육공학연구> 교사의 인식론적 신념과 수업설계 행위와의 관련성 탐색

KCI등재

교사의 인식론적 신념과 수업설계 행위와의 관련성 탐색

The Teacher`s Epistemological Belief and Instructional Design Practice

조자경 ( Jagyoung Jo ) , 박기용 ( Kiyong Park ) , 강이철 ( Echeol Kang )
  • : 한국교육공학회
  • : 교육공학연구 25권3호
  • : 연속간행물
  • : 2009년 09월
  • : 1-33(33pages)
피인용수 : 64건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DOI

http://dx.doi.org/10.17232/KSET.25.3.1


목차


					

키워드 보기


초록 보기

본 연구는 교사의 인식론적 신념이 수업설계 행위와 어떤 관련성이 있는가를 확인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다. 지식과 학습에 관하여 교사가 지닌 인식론적 신념에 따라 수업설계에 관한 인식과 실천이 어떠한지 확인하고자 한다. Chan과 Elliott(2004)의 인식론적 신념 설문지를 활용하여 교사의 인식론적 신념 수준을 세련되고 정교한 신념과 미숙하고 단순한 신념, 혼합된 신념을 가진 교사 69명을 선정하였고, 수업설계모형에서 처방된 수업설계 활동 또는 과정에 근거하여 개발한 수업설계 설문지를 활용하여, 인식론적 신념 수준에 따른 수업 설계행위의 차이를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하였다. 그 결과 첫째, 수업설계의 기본가정에 관한 인식에 있어서, 세련되고 정교한 신념을 가진 교사와 혼합된 신념을 가진 교사가 미숙하고 단순한 신념을 가진 교사보다 수업설계에 대해 중요하게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인식론적 신념 수준에 따른 수업설계 실천 정도에는 큰 차이가 없었다. 셋째, 인식론적 신념 수준에 따른 구체적인 수업설계 방법에 있어서, 구체적인 수업활동 설계방법과 학습평가 영역(학습평가 설계 시 고려하는 것, 학습평가의 역할, 구체적인 학습평가 설계방법)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다. 이런 결과를 통해, 교사는 자신의 인식론적 신념을 인식하고 점검하는 데 관심을 가져야 하며, 교사들의 인식론적 신념이 좀 더 세련되게 발달할 수 있도록 연수프로그램도 제공되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지식이나 학습의 본질에 기반 한 수업설계가 이루어져야 하며 여러 수업설계 기법의 전달보다 교사의 신념이 토대가 되는 수업설계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The primary purpose of the study was to examine the differences between perception of instruction design, the extent of instruction design practice, and the concrete instruction design methods in comparison to the teacher`s level of epistemological belief. The epistemological belief questionnaires developed by Chan and Elliott(2004) were used to choose 69 sophisticated, naive and mixed teachers. The instructional design questionnaires developed using some instructional design research and the systematic planning method of Reiser & Dick(1996). The questionnaires were used to obtain information on instructional design practice. The findings of this study were as follow: first, according to the level of epistemological belief, the perception of instructional design was different; second, the instructional design practice was not different; and third, according to the level of epistemological belief, the concrete instructional activity design and the evaluation design were different. With these results, the study proposes that epistemological belief have an important role to design the instruction. Therefore, epistemological belief should be included in teachers` training and the teacher should give this matter thought.

ECN

ECN-0102-2016-370-000498733


UCI

I410-ECN-0102-2016-370-000498733

간행물정보

  • : 사회과학분야  > 교육
  • : KCI 등재
  • : -
  • : 계간
  • : 1225-424X
  • :
  • : 학술지
  • : 연속간행물
  • : 1985-2018
  • : 840


저작권 안내

한국학술정보㈜의 모든 학술 자료는 각 학회 및 기관과 저작권 계약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 자료를 상업적 이용, 무단 배포 등 불법적으로 이용할 시에는 저작권법 및 관계법령에 따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발행기관 최신논문
| | | | 다운로드

1교사의 인식론적 신념과 수업설계 행위와의 관련성 탐색

저자 : 조자경 ( Jagyoung Jo ) , 박기용 ( Kiyong Park ) , 강이철 ( Echeol Kang )

발행기관 : 한국교육공학회 간행물 : 교육공학연구 25권 3호 발행 연도 : 2009 페이지 : pp. 1-33 (33 pages)

다운로드

(기관인증 필요)

초록보기

본 연구는 교사의 인식론적 신념이 수업설계 행위와 어떤 관련성이 있는가를 확인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다. 지식과 학습에 관하여 교사가 지닌 인식론적 신념에 따라 수업설계에 관한 인식과 실천이 어떠한지 확인하고자 한다. Chan과 Elliott(2004)의 인식론적 신념 설문지를 활용하여 교사의 인식론적 신념 수준을 세련되고 정교한 신념과 미숙하고 단순한 신념, 혼합된 신념을 가진 교사 69명을 선정하였고, 수업설계모형에서 처방된 수업설계 활동 또는 과정에 근거하여 개발한 수업설계 설문지를 활용하여, 인식론적 신념 수준에 따른 수업 설계행위의 차이를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하였다. 그 결과 첫째, 수업설계의 기본가정에 관한 인식에 있어서, 세련되고 정교한 신념을 가진 교사와 혼합된 신념을 가진 교사가 미숙하고 단순한 신념을 가진 교사보다 수업설계에 대해 중요하게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인식론적 신념 수준에 따른 수업설계 실천 정도에는 큰 차이가 없었다. 셋째, 인식론적 신념 수준에 따른 구체적인 수업설계 방법에 있어서, 구체적인 수업활동 설계방법과 학습평가 영역(학습평가 설계 시 고려하는 것, 학습평가의 역할, 구체적인 학습평가 설계방법)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다. 이런 결과를 통해, 교사는 자신의 인식론적 신념을 인식하고 점검하는 데 관심을 가져야 하며, 교사들의 인식론적 신념이 좀 더 세련되게 발달할 수 있도록 연수프로그램도 제공되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지식이나 학습의 본질에 기반 한 수업설계가 이루어져야 하며 여러 수업설계 기법의 전달보다 교사의 신념이 토대가 되는 수업설계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2면대면 수업과의 관련, 교수자의 관여수준에 따른 온라인 협력학습의 과정과 결과

저자 : 이성주 ( Sungju Lee )

발행기관 : 한국교육공학회 간행물 : 교육공학연구 25권 3호 발행 연도 : 2009 페이지 : pp. 35-56 (22 pages)

다운로드

(기관인증 필요)

초록보기

본 연구는 온라인 협력학습 설계를 위한 시사점을 얻기 위해 면대면 수업과의 관련 유무, 교수자의 관여수준에 따라 온라인 협력학습 상황을 달리하여 그에 따른 온라인 협력학습의 과정과 결과를 살펴보았다. 면대면 수업과의 관련 유무는 전통 교실수업과의 관련 유무로, 교수자 관여수준은 0수준부터 2수준까지 각각 학습자 통제 상황, 교수자 촉진상황, 교수자 통제 상황으로 처치하였다. 자료 분석에는 양적, 질적 방법이 모두 사용되었으며 특히 학습과정의 경우 온라인 협력학습에서 생성된 메시지의 분석을 통하여 참여수준, 메시지 수준, 개인수준의 상호작용, 집단수준의 상호작용으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학습과정을 보면 참여수준은 교수자 촉진집단이 학습자 통제집단, 교수자 통제집단보다 높게 나타났다. 메시지 수준은 면대면 수업관련 유집단이 무집단보다 높게 나타났다. 개인별 메시지 내용분석을 통해 알아본 개인수준의 상호작용을 보면 면대면 수업관련 무집단의 사교적 상호작용 빈도가 유집단보다 의의 있게 높았으며, 학습자 통제집단의 절차적 상호작용 빈도가 교수자 통제집단보다 의의 있게 높았다. 메시지 지도를 통해 본 집단수준의 상호작용을 보면 <면대면 수업관련 유-학습자 통제집단>은 '빈도 빈약-관계 빈약형'을, <면대면 수업관련 무-학습자 통제집단>은 '빈도 풍성-관계 빈약형'을, <면대면 수업관련 유-교수자 촉진집단>은 '자기반추형'을, <면대면 수업관련 무-교수자 통제집단>은 교수자 중심의 '중앙집중형'을 나타냈다. 학습결과를 보면 면대면 수업관련 유집단의 학업성취가 무집단보다 의의 있게 높았으며, 교수자 촉진집단의 학업성취가 학습자 통제집단이나 교수자 통제집단보다 의의 있게 높았다. 이러한 결과는 온라인 협력학습 과정에서 생성된 상호작용의 양과 내용이 학습의 결과로 이어진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으로, 학습과제와 관련된 상호작용이 발생하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협력학습 설계의 필요성을 보여주고 있다.

3사회적 자본의 관계적 차원이 지식창출과정에 미치는 영향

저자 : 이윤경 ( Yunkyung Lee ) , 조일현 ( Il Hyun Jo )

발행기관 : 한국교육공학회 간행물 : 교육공학연구 25권 3호 발행 연도 : 2009 페이지 : pp. 57-78 (22 pages)

다운로드

(기관인증 필요)

초록보기

본 연구는 사회적 자본의 관계적 차원이 Nonaka의 지식창출과정(SECI)의 4 단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먼저 문헌연구를 통해 사회적 자본과 지식창출과정의 관계를 분석하였고 연구가설 및 모형을 설정하였다. 이어 공무원 145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여 수집한 데이터를 경로구조 분석한 결과, 관계적 차원과 지식창출과정의 사회화, 결합화, 내재화간의 인과관계가 확인되었고, 지식창출과정 단계 간에도 각각 인과관계가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 조직의 지식창출 활성화를 위해 각 단계별로 관계적 또는 개인적 차원을 강화하는 요인을 차별적으로 지원해야 한다는 점과 지식창출과정 각 단계간의 인과관계를 바탕으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시사점을 얻을 수 있었다.

4수업 관심단계에 따른 수업설계 수행에 관한 연구

저자 : 전현정 ( Hyeonjeong Jeon ) , 박기용 ( Kiyong Park ) , 강이철 ( Echeol Kang )

발행기관 : 한국교육공학회 간행물 : 교육공학연구 25권 3호 발행 연도 : 2009 페이지 : pp. 79-103 (25 pages)

다운로드

(기관인증 필요)

초록보기

본 연구는 수업개선을 위한 대학교수들의 수업설계 수행 정도가 어떠한지를 확인함과 동시에 경력 발달의 과정(수업에 관한 관심이 어디 있느냐를 토대로 경력 단계를 설정)에 따라 수업설계 활동에 어떤 차이가 나타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이를 위해, 00대학교 교수 95명을 대상으로 Fuller와 Borich(2007)의 수업에 관한 교사 관심도 체크리스트와 Dick 등(2001)의 체제적 수업설계 모형에 제시된 수업설계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개발한 수업설계 활동 설문지를 활용하여 설문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첫째, 대학교수들의 수업에 대한 관심도는 매우 높게 나타났지만, 경력이 많아지고 직급이 올라간다고 해서 수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지는 않았다. 둘째, 수업 관심단계와 교수들의 수업설계 활동과의 관련성은 없었지만, 학습환경 분석과 학습목표 진술 활동에서는 유의미한 결과가 있었다. 즉, 학생중심 단계의 교수들이 수업중심, 자기중심 단계의 교수들보다 학습환경 분석과 학습목표 진술 활동을 더 많이 한다는 것이다. 셋째, 수업설계를 하지 않는 이유로 '불필요함'을 가장 많이 선택하였고, 수업에 대한 관심단계별로 보면 자기중심 단계의 교수들은 '관련 전문지식 부족', 수업중심 단계의 교수들은 '시간 부족', 학생중심 단계의 교수들은 '불필요함'이라고 답하였다. 특히 본 연구에서 주목할 점은 형성평가와 총괄평가와 같은 수업설계 활동의 수행 정도가 수업에 대한 관심단계와 관계없이 다른 활동에 비해 낮게 나타났으며 이러한 활동을 하지 않는 이유 또한 '불필요하다'가 많았다. 이는 교수 자신의 수업에 대한 성찰이 부족함을 나타내는 것이며 이러한 수업설계 활동을 중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본 연구결과에 근거하여, 대학교수의 특성에 적합한 수업설계 역량 개발을 위한 몇 가지 방안들을 제안하였다. 자기중심 단계 교수에게는 수업설계에 대한 지속적인 정보 제공, 교수-학습 관련 교수개발 연구 모임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고, 수업중심 단계 교수에게는 다양한 통로를 통한 수업설계 관련 정보 제공, 간편한 워크시트나 체크리스트,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등의 도구들의 지원이 필요하며, 학생중심 단계 교수에게는 수업설계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수업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강의 분석 및 컨설팅, 수업 포트폴리오와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이 요구된다.

5이러닝 학습환경에서 디지털 텍스트 구조의 시각 표상 설계원리 개발연구

저자 : 성은모 ( Eunmo Sung )

발행기관 : 한국교육공학회 간행물 : 교육공학연구 25권 3호 발행 연도 : 2009 페이지 : pp. 105-133 (29 pages)

다운로드

(기관인증 필요)

초록보기

최근 교수.학습 상황에서 학습자들이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기 위해 가장 많이 접하고 활용하는 매체 중의 하나는 디지털 형식으로 표현된 디지털 텍스트이다. 디지털 텍스트는 다양한 형태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학습자와 내용간의 상호작용을 증진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교육공학 영역에서는 디지털 학습환경에서 효과적인 교수 메시지의 전달을 위하여 교수 텍스트 및 디지털 텍스트의 설계 및 개발 등과 같은 연구들이 진행되어오고 있다. 이러한 교육공학적 연구맥락에서 본 연구는 이러닝 학습환경에서 학습자가 디지털 텍스트의 구조를 효과적으로 파악하기 위한 처방의 일환으로 디지털 텍스트 구조를 시각적으로 표상하기 위한 설계원리를 개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디지털 텍스트 구조의 시각 표상 개념, 디지털 정보에 대한 시각 표상 설계 원리, 그리고 웹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시각 표상 기법 등에 대한 선행문헌이 검토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텍스트 구조를 시각 표상하기 위한 설계원리 및 이러닝 콘텐츠의 프로토타입(prototype)이 개발되었다. 개발된 설계원리와 이를 적용하여 개발된 이러닝 콘텐츠의 프로토타입은 전문가 타당화 검사를 통하여 실제성을 검증받았다. 연구결과, 디지털 텍스트 구조의 시각 표상에 대한 개념적 정의가 도출되었고, 이 개념의 속성 및 특성을 근간으로 디지털 텍스트 구조의 시각 표상 설계 원리 5가지가 개발되었다. 시각적 추상성(visual abstraction), 시각적 예측성(visual predictability), 시각적 즉시성(visual immediacy), 시각적 조작성(visual operation), 그리고 시각적 공간성(visual spatiality) 등이 그것이다. 또한 디지털 텍스트 구조의 시각 표상 설계원리의 보다 실천적인 실제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설계원리를 반영한 이러닝 콘텐츠의 프로토타입(prototype)이 예시로 개발되었다. 끝으로 연구결과에 비추어 디지털 텍스트 구조의 시각 표상 설계원리의 개발이 주는 교육적 함의 및 향후 이러닝 콘텐츠 또는 전자책(e-book)과 같이 디지털 텍스트를 적용하는 학습환경의 설계에 대한 시사점이 논의되었다.

6어포던스 관점에서 디지털 교과서 사용편의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 연구

저자 : 송해덕 ( Hae Deok Song ) , 박형주 ( Hyungjoo Park )

발행기관 : 한국교육공학회 간행물 : 교육공학연구 25권 3호 발행 연도 : 2009 페이지 : pp. 135-155 (21 pages)

다운로드

(기관인증 필요)

초록보기

본 연구의 목적은 어포던스 이론의 관점에서 디지털 교과서의 사용편의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탐색적으로 살펴보려는 것이다. 특히, 본 연구에서는 최근 디지털 교과서 활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보다 유의미한 학습을 지원하는 교수학습도구로 활용하기 위해서 어포던스 관점에서 디지털 교과서의 어떠한 요인이 학습활동을 유발하거나 지원하는지를 조사하는 것을 주요 연구문제로 설정하였다. 이를 위하여 초등학교 5학년 총 1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교과 디지털 교과서를 통해 4개 차시를 학습하도록 한 후 디지털 교과서 사용 편의성과 관련된 설문을 실시하였다. 사용 편의성에 관한 설문지는 어포던스에 관한 선‰유의미결과를 참조하여 총 26개의 문항을 작성하여 사용하였다. 요인분석결과 디지털 교과서 사용 편의성에 영향을 미치는 어포던스 요인들로 상호작용적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디자인, 인지적 조작 및 물리적 조작의 네 가지 요인이 추출되었다. 이들 가운데에서 디지털 교과서의 사용편의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어포던스 요인은 인터페이스 디자인, 상호작용적 멀티미디어, 인지적 조작, 물리적 조작 요인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어포던스 관점에서 디지털 교과서의 사용편의성에 영향을 미치는 고유한 요인들이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특히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디지털 교과서의 사용편의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반면에 물리적 조작요인이 가장 적은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추후연구에서는 학습자가 지각하기에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는 것과 함께 물리적 조작의 편리성에 관한 어포던스 요인들을 밝히기 위한 연구들이 수행될 필요가 있다.

7초등학교 교사들의 수업설계 실태에 대한 질적 고찰

저자 : 정한호 ( Hanho Jeong )

발행기관 : 한국교육공학회 간행물 : 교육공학연구 25권 3호 발행 연도 : 2009 페이지 : pp. 157-191 (35 pages)

다운로드

(기관인증 필요)

초록보기

본 연구는 교사들의 수업설계 실태를 파악하고 학교현장에서 수업설계가 올바른 방향으로 이루어지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집단면담(남 3, 여 3) 및 심층면담(남 1, 여 1)을 실시하였으며 현상학적인 분석방법 중에 하나인 Colaizzi 방법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27개의 주제와 6개의 기본 구조를 발견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다양한 학교행사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학교환경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교사들의 수업설계 실천정도가 높지 않다는 사실을 파악할 수 있었다. 기존 연구와 달리, 본 연구에서는 교사들이 수업설계를 제대로 수행하지 않는 원인이 학교환경뿐만 아니라 교사 자신에게 있다는 사실을 밝혀낼 수 있었다. 교사들은 수업설계를 '형식적이다', '무의미하다', '어렵다' 와 같이 표현하였으며 수업지도안을 정기적으로 제출하는 형식적 문서로 인식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교사들은 수업설계보다 '열정', '지식 및 상식', 그리고 '수업상황에 대처하는 교사능력'을 중요하게 인식한다는 사실을 파악할 수 있었다. 본 연구에서는 이에 대한 논의 및 해결방안을 제언하였다.

8초등학생용 ICT 리터러시 검사 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저자 : 서순식 ( Soonshik Suh ) , 민경석 ( Kyung Seok Min ) , 황경현 ( Kyunghyun Hwang ) , 장윤정 ( Yunjeong Chang ) , 김혜숙 ( Hye Sook Kim )

발행기관 : 한국교육공학회 간행물 : 교육공학연구 25권 3호 발행 연도 : 2009 페이지 : pp. 193-220 (28 pages)

다운로드

(기관인증 필요)

초록보기

이 연구는 초등학생의 ICT 리터러시 수준을 설정할 수 있는 타당하고 신뢰로운 검사 문항을 선정하고 검사 도구를 개발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선행연구들을 분석하고 관련 전공 분야의 전문가 협의회 등을 바탕으로 내용영역×능력요소 매트릭스의 각 요소를 측정하도록 개발하였다. 내용영역은 ① 컴퓨터와 네트워크, ② 정보처리, ③ 정보사회와 윤리 세 가지로 구성하였고, 능력요소는 ① 문제의 인식, ② 정보의 탐색, ③ 정보의 분석과 평가, ④ 정보의 조직과 창출, ⑤ 정보의 활용과 관리, ⑥ 정보의 소통 여섯 가지로 구성하였다. 2차에 걸쳐 수행된 예비검사 분석 결과와 전문가 협의회 논의 내용을 토대로 본 검사용 ICT 리터러시 온라인 검사 도구를 개발하였다. 본 검사는 지역과 학교규모 등을 고려하여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유층 무선 표집한 후, 총 31개 학교 3,461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고, 최종 3,443명의 응답 결과를 분석하였다. 내용영역에서는 3~4학년용, 5~6학년용 모두에서 '정보처리' 영역의 점수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북마크 방법을 이용하여 성취수준을 '기본 미달', '기본', '우수'의 세 단계로 분석한 결과, 우리나라 초등학생의 ICT 리터러시 수준은 대체로 '기본'에 가까운 것으로 분석되었다.

1
주제별 간행물
간행물명 수록권호

KCI후보

Journal of Asia Pacific counseling
4권 1호 ~ 8권 2호

KCI등재

미술교육연구논총
55권 0호 ~ 55권 0호

KCI등재

통합교육과정연구
12권 4호 ~ 12권 4호

KCI등재

아동교육
27권 4호 ~ 27권 4호

KCI등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5권 4호 ~ 25권 4호

KCI등재

교육문화연구
24권 5호 ~ 24권 5호

KCI등재

Educational Technology International
19권 2호 ~ 19권 2호

KCI등재

C-초등수학교육
21권 4호 ~ 21권 4호

KCI등재

상담학연구
19권 5호 ~ 19권 5호

KCI등재

직업교육연구
37권 5호 ~ 37권 5호

KCI등재

유아교육연구
38권 5호 ~ 38권 5호

KCI등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구 중복·지체부자유아교육)
61권 4호 ~ 61권 4호

KCI등재

윤리교육연구
50권 0호 ~ 50권 0호

영유아교육.보육연구
3권 1호 ~ 5권 0호

KCI등재

열린부모교육연구
10권 3호 ~ 10권 3호

영유아교육.보육연구
2권 1호 ~ 2권 2호

KCI등재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9권 3호 ~ 19권 3호

영유아교육.보육연구
10권 0호 ~ 9권 0호

KCI등재

초등교육연구
31권 3호 ~ 31권 3호

영유아교육.보육연구
1권 1호 ~ 11권 1호
발행기관 최신논문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발행기관 최신논문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내가 찾은 최근 검색어

최근 열람 자료

맞춤 논문

보관함

내 보관함
공유한 보관함

1:1문의

닫기